배변횟수를 늘리려면 꼭 ‘이것’ 먹어야 한다.

Good Place. Good Food.

아몬드 건강에 대한 이점

아몬드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고영양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 작은 견과류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아몬드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함께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이는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
얼마나좋을까?

아몬드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다양한 식품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몬드는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체중조절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원할한 배변활동

아몬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량 개선

높은 단백질 함유량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하며, 더불어 식사 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

아몬드 & 건강기능식품

아몬드가 첨가된 건강기능식품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그 중에는 에너지 바, 프로틴 바, 아몬드 우유, 아몬드 버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적절한 섭취량과 다양한 식품을 조절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공급

아몬드는 단백질이 풍부하므로, 아몬드가 첨가된 건강기능식품은 단백질 섭취량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하는 데 중요하며,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식이 섬유 공급

아몬드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가 첨가된 건강기능식품은 소화를 개선하고 소화관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미네랄 공급

아몬드는 비타민 E, 마그네슘,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몬드가 첨가된 건강기능식품은 이러한 영양소를 보충하여 세포 보호, 뼈 건강, 심장 건강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포만감 제공

아몬드는 건강한 지방과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공급원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가 첨가된 건강기능식품은 에너지를 공급하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

항산화 작용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갖고 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가 첨가된 건강기능식품은 이러한 항산화 성분을 제공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 섭취시 주의

다음 아래와 같이 아몬드 섭취시 주의해야 합니다.

아몬드에서는 쩐내가 나거나 꿉꿉한 냄새가 난다. 이때는 절대 먹지 말고 전량 폐기해야 합니다. 아몬드가 산폐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 산패란...

산패는 기름에 포함된 유기물이 공기 속의 산소, 빛, 열과 만나 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아몬드 등 견과류를 직사광선에 노출하거나 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보관하면 산패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때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성 물질이 생성됩니다. 국제암연구소(IARC)는 아플라톡신을 1급 발암물질로 분류했습니다. 2008년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지금까지 20여 종의 아플라톡신이 세상에 알려졌고 이 중 아플라톡신B1은 간암 등을 유발합니다. 

출혈 괴사, 부종, 졸음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아플라톡신은 25도 이상, 상대습도 60~80%인 고온 다습한 곳에서 가장 잘 생깁니다.

보관방법

산패를 막으려면 가정용 진공포장기로 포장해 냉동·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습도는 60% 이하, 온도는 10~15도 이하에서 보관하고, 개봉하고 남은 견과류는 1회 섭취할 양만큼 나눠 밀봉합니다.

진공포장기가 없을 경우, 견과류를 지퍼 백에 넣고 공기를 완전히 빼주면 됩니다.

아몬드

아몬드 & 견과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에도 여러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적은 양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낀니다.불포화지방도 풍부해서 열량을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시킵니다. 

아몬드 등 견과류를 비만이나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실제로 미국 로마 린다 대학 연구팀은 성인 803명을 대상으로 견과류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연관성을 분석했습니다.

 견과류를 많이 섭취하면 혈중 총콜레스테롤이 평균 5.1%, 악성 콜레스테롤(LDL)이 7.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견과류 하루 적정 섭취량은 30g 입니다.
아몬드 23개, 호두 6개, 마카다미아 10개 정도입니다.
견과류는 종류마다 영양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종류를 고루 먹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