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2024년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효과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봄철에는 특히 환절기, 면역력 이 많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각별하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좀 더 구체적이고 중요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2024년 건강관리 프로그램
염증

새봄맞이(春) 건강관리

봄은 또다른 시작을 줍니다. 묵은 때를 벗고 새롭게 피어나는, 이른바 생기(生氣)가 발랄한 계절이기 때문이다.

겨울내 움츠러있던 우리 신체도 완연한 봄과 함께 기지개를 켠다.하지만 몸이 마음처럼 움직이지 못하고,춘곤증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활기찬 봄기운과 함께 환절기 건강을 챙기기 위해선 봄의 피어오르는 기운에 순응하는 과정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특히 봄 건강관리는 무더운 여름을 무탈하게 날 수 있게 돕는 징검다리와 같습니다.

새봄맞이 (春)…

봄철 기온의 특징은 변덕이 심하다. 아침엔 춥고 낮에는 따뜻하다. 햇볕은 따뜻한데 바람은 차다. 일교차가 심할때는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다. 여기에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꽃가루까지 가세해 우리 몸을 공격한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로가 쌓이는 봄철 환절기에는 호흡기질환·피부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취약해지므로 건강관리에 더욱 힘써야 한다. 특히 50대 이상 중장년층은 아침저녁으로 급변하는 기온에 체온이 미처 따라가지 못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진다.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새봄맞이 면역력 예방법

봄철에는 기온이 올라가면서 식물이 꽃을 피우고 나뭇잎이 돋아나는 등 자연이 활기를 찾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봄철에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면역력이 약화되고 알레르기 반응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기온이 1도만 내려가도 면역력이 30% 떨어진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또한 대기 중에 있는 꽃가루나 먼지 등의 알레르기 원인 물질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봄철에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한   주의사항이 중요합니다. 

  1.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상황별 건강기능식품 알아보기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피부 건조하면...

피부 수분공금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클루코사민히알루론산나트륨을 섭취하면 좋다.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야외활동이 많다면...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는 나이아신을 섭취하는것이 좋다.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춘곤층엔...

춘공층은 항산화 기능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종합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방법이다.

새봄맞이 건강기능식품

봄철 황사엔...

봄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면서 건강기능식품 도움을로 프로폴리가 구강의 향균 작용 기능을 인정받았다.

4.9/5

건강기능식품별 순위

2023년 12월 기준

종합/멀티 비타민 제품군이 건강기능식품 선물용 구매 품목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비타민 제품군은 종류에 따라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 제품을 구분하여 섭취하기도 하지만 멀티비타민과 같이 모든 비타민영양소를 하루 섭취량에 맞춰 단 하나의 캡슐에 담겨 편리하게 섭취가 가능한 제품군이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높아 1위에 오른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구미(젤리)형태의 비타민제품들도 있으며 약을 잘 먹지 못하는 어린이 및 어르신들을 위한 제품으로서 항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건강기능식품하면 한국사람으로서 가장 많이 떠올리는 홍삼/인삼제품이 2위에 올랐습니다. 홍삼은 가장 매출이 높은 건강기능식품이기도 하여 국가에서 한국담배인삼공사 기관을 통해서 직접 관리하는 품목이기도 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적인 제품으로 해외 수출량도 상당히 많은 제품군입니다. 매출은 가장 높지만 선물용으로 2위를 차지한것은 홍삼제품의 가격대가 높은것이 영향을 미친것으로 파악되며 다른 건강기능식품보다 압도적인 매출량을 보여주는 홍삼제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산균 및 장 건강 영양제가 36.9%로 3위에 올랐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에 건강에 도움을 주는 미생물들을 통틀어서 말하며 유산균이 가장 대표적이지만 건강기능식품은 요거트와는 달리 살아있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균의 종류와 개체수를 정확히 표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장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뿐아니라 여성 건강을 위한 질유산균 제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어 인기가 많은 건강기능제품군이기도 합니다.
단일비타민가 24.7%로 4위에 올랐습니다.반드시 필요한 조효소 역할을 수행하며 체내합성이 거의 되지 않는 관계로 반드시 섭취를 통해 보충해줘야 하는 필수영양소입니다. 비타민 종류는 각각 기능성이 다르기 때문에 비타민제를 내 몸의상황에 맞게 보충하기 위한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산화화 활력을 위한 비타민C 영양제 그리고 뼈와 관절의 건강을 위한 비타민D 등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관리하여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레스테롤 관리 혈행개선 영양제가 24.3%로 5위에 올랐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두종류가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혈행개선 및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혈관에 프라그가 쌓이게 하여 혈관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콜레스테롤 관리 및 혈관건강을 위한 여러가지 건강기능식품이 있으며 나에게 알맞는 제품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