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미해지는 기억력 챙기는 몇가지 방법

기역력 초고령화 시대 챙기는 방법

기억력 초고령화시대 인지력 대응방법 건강기능식품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올바른 영양소를 통해 뇌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통하여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억력 도움이 되는 생활수칙

두뇌운동

두뇌를 활성화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독서, 퍼즐, 수학 문제 해결, 두뇌 게임 등의 두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세요.

건강한 식습관

채식주의, 지중해식, 현지식 등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세요. 채소, 과일,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여 뇌 건강을 촉진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신체적 활동은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숨이 찰정도의 운동을 주5회 30분이상 규치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관리

과도한 스트레스는 기억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휴식, 명상, 호흡 운동, 관심사를 즐기는 등의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기억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일정한 수면 패턴을 유지하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세요.

인지 활동

가족, 친구, 사회 그룹과의 사회적 상호작용은 정신적 건강을 촉진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회적 연결을 유지하세요.

새로운 경험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은 뇌를 자극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학습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섭취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 항산화물질 등이 기억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세요.

기억력

기억력 및 인지력 개선 대응 방법

노화로 인한 인지기능 저하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거나 개선방법에 대하여 알지 못하여 경우가 대부분으로 알려졌습니다.

병원치료
0 %
건강기능식품 복용
0 %
대응하지 않음
0 %
체크 포인트

오메가-3 지방산

뇌 기능을 개선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DHA(도코사헥사엔산)는 뇌 세포막의 구성 성분이며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로 고등어, 연어, 참치와 같은 지방이 많은 물고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추, 아몬드, 호두 등의 식품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

비타민 B군은 뇌 기능을 지원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B6, B9(엽산), B12는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녹차, 난류, 아보카도, 녹색 잎 채소 등이 비타민 B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로 인한 뇌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소 기름, 견과류, 씨앗 등에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물질

항산화물질은 노화로 인한 뇌 세포 손상을 줄이고 뇌 건강을 지원합니다. 블루베리, 딸기, 케일, 당근, 호박 등의 과일과 채소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큐민

커큐민은 염증을 줄이고 항산화 효과를 가지며, 뇌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유, 커피, 생강, 인삼 등에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시틴

레시틴은 신경세포의 성장과 기능을 촉진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두, 계란 노른자, 대두유 등에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뇌 활동을 조절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호박 씨앗, 아몬드, 녹색 잎 채소, 두부 등이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은 뇌 세포의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노화로 인한 뇌 기능 저하를 방지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ip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나이가 들수록 기역력이 떨어지는 건 당연하다고 이야기 하지만,생활속에서 기억력을 위한 노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메모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반드시 메모하는 습관을 갖는게 중요합니다.

명상

매일 5분에서10분 정도는 명상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여 노화로 인해 저하될수 있는 기역력을 높여주는게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한 연구결과 운동후에는 암기력이 약20% 향상된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대뇌에서 기억을 저장해 두는 공간은 해마입니다. 신경세포는 연락망을 만들어 서로 신호를 보내, 순식간에 여러 가지를 판단하고 느낄 수 있게 하는데 해마의 신경세포가 손상되면, 기억능력이 감퇴하게 됩니다. 또한 뇌세포가 손상되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부족해지면 알츠하이머형 치매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뇌세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