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건강하게 채우는 선택

가정의 달 건강하게
채우는 선택

가정의 달 맞아, 우리는 가족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중요시하는 시기를 맞이합니다. 건강한 가정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균형 잡힌 생활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선택지가 우리 가정에 더해져, 건강한 삶을 더욱 채워 나갈 수 있습니다.

가정의 달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건강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식사 규칙적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유용합니다.

가정의 달

가정의 달
건강기능식품
활용하기

우리는 가정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에는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식이나 운동 전 후에는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체력을 유지하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가정 내에서는 각 가족 구성원의 건강 상태와 선호도에 맞게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는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나 항산화제가 든 건강기능식품을 골라주고, 어르신들에게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선택과 구매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허가를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은 제품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임이 보장됩니다.

또한 제품의 성분표를 잘 살펴보고, 자신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식 판매점에서 구매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때에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품의 유통기한과 보관 방법을 잘 확인하여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정의 달 대비 건강기능식품 점검 나선다.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업체 600여 곳 위생관리·온라인 부당광고 점검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등 유통단계 건강기능식품도 수거‧검사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용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업체 600여 개소를 대상으로 4월 8일부터 19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점검은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 가정의 달에 선물용으로 많이 소비되는 국내 제조‧수입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원료 기준·규격 준수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판매 ▲부당한 표시‧광고 ▲기타 위생관리 등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이와 함께 시장 점유율이 높은 제품 위주로 유통 중인 제품에 대한 수거 검사와 수입 제품의 통관단계 정밀검사도 강화할 계획이다.

*기능성분 함량, 중금속, 대장균군 등

 

점검 결과,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등 조치하고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신속히 회수·폐기(수입식품의 경우 수출국 반송 또는 폐기)해 부적합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상의 허위·과대광고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집중점검을 실시하여 소비자 피해를 예방한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앞으로도 특정 시기에 소비가 증가하는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국민이 안심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

결론

건강기능식품은 우리 가정의 건강을 지키고 증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가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